본문 바로가기

세상사는 맛/간식의 맛

해태 홈런볼 마롱크림 (가을 공주 알밤의 맛)

이제 날씨가 제법 쌀쌀해져서 재킷을 걸친 행인들이 늘어나고 있는 요즘이네요. 가을은 천고마비의 계절이라고 하늘은 높고 말은 살찌는 계절이지요. 가을 에디션으로 과자들도 신제품들이 꽤 쏟아지고 있는데요. 그중 오늘은 가을의 대표 간식인 밤맛을 낸 홈런볼 마롱크림이 새로 나와 알려드리고자 해요. 홈런볼이 요새 신상품 개발에 힘을 쏟고 있는지 아니면 프로야구의 인기가 회복되어 발맞춰 인기를 높이려고 하는지 새로운 맛이 많이 나오고 있네요.

 

 

재밌는 점은 단순하게 홈런볼 밤맛 혹은 홈런볼 공주 알밤 크림이라는 이름을 붙이지 않고, 홈런볼 마롱크림이라는 프랑스 표기법을 쓰고 있다는 것인데요. 아무래도 이 표현이 더 고급져 보이기 때문이지 않을까 싶어요. 예전에 봤던 동일한 제조사의 마롱샌드도 그렇고 몽쉘에서 카페 노티드와 콜라보레이션하여 한정판으로 선보였던 마롱 몽블랑 케이크도 그렇고 전부 마롱이라는 표현을 썼었답니다.

 

히스토리

 

 

해태제과의 홈런볼은 1981년부터 생산된 아주 오래된 과자예요. 벌써 40년도 더 된 과자이기 때문에 그간 출시되었던 맛의 홈런볼 종류도 꽤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오리지널이라고 할 수 있는 홈런볼 초코맛을 시작으로 홈런볼 그릭요거트, 생크림, 생크림, 바나나, 카라멜, 딸기, 까망베르 치즈, 크림치즈, 티라미수, 무지방우유, 바나나 스플릿, 커스타드 크림맛이 출시되었어요. 이중 거의 대부분은 단종되었고, 현재 남아있는 홈런볼의 종류는 이번 신제품인 마롱크림, 커스타드크림, 바나나스플릿, 초코맛이 생산되고 있어요. 

 

 

홈런볼 슈 아이스라는 아이스크림도 출시되었었는데 상당히 인기가 좋았다고 해요. 커다란 홈런볼 모양 안에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꽉 채운 것이 두 개 들어있는 제품이었는데 지금은 안타깝게도 단종되었다고 해요. 지금도 소비자들이 잊지 못해 다시 재출시해 달라는 요청을 하는 모양이에요.

 

제품

 

홈런볼 마롱크림
홈런볼 마롱크림

홈런볼이 아쉬운 점은 그 양에 있지요. 가격은 일반 과자와 비슷하지만 없어지는 속도는 어떤 과자도 비교 불가할 정도로 순식간에 사라지고 마는 과자지요. 조금 먹다 보면 왜 벌써 없지?라는 생각이 들 정도랍니다. 또한 홈런볼을 하나씩 먹게 되면 맛이 제대로 느껴지지 않아 진한 맛을 느끼기 위해 두세 개씩 먹게 되면 한팩은 1분 컷이 되고 만답니다. 저만 그런가요?

 

 

맛은 있지만 양이 너무 적어 사 먹기가 꺼려지는 과자가 바로 홈런볼이지요. 하지만 이 홈런볼 신상 제품은 계절도 계절이거니와 맛으로도 한 번쯤은 먹어볼 만한 제품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국내산 공주 알밤을 사용했다는 것은 차치하더라도 나름 밤 크림맛과 과자가 잘 어우러져 심심풀이로 먹기 좋은 과자라는 생각이 들거든요.

 

 

과자야 원래 중량으로 따지다 보니 개수를 세지 않지만 홈런볼은 워낙 양이 적어서 몇 개가 들어있는지 금방 셀 수 있는데요. 제가 뜯은 봉지에는 총 23개의 과자가 들어 있었네요. 만약 2개씩 집어먹으면 12번으로 끝내는 셈이 되겠네요. 홈런볼을 전자레인지에 잠깐 돌려먹거나 에어프라이어에 살짝 구워 먹으면 맛있다는 말씀들을 많이 하시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냉장 보관이 가장 맛있었답니다. 

 

 

아무래도 전자레인지보다는 에어프라이어에 먹는 것이 조금 더 다르긴 한데, 시간을 정말 잘 조절해야 해요. 많이 구우면 겉의 과자가 타서 퍼석퍼석하고 쓴 맛이 나고 잘못하면 녹은 크림에 입천장이나 혓바닥을 데일수도 있어요. 그렇다고 너무 조금 구우면 그냥 먹는 것과 별반 차이 없이 그냥 따뜻한 홈런볼을 먹는 느낌이라 크게 차이가 없답니다.

 

홈런볼을 반으로 갈라 보면 나름대로 마롱크림이 빈틈없이 들어차 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홈런볼을 한입에 넣고 먹으면 아무래도 속의 크림이 적다는 느낌이 들 수밖에 없는데, 이렇게 속이지 않고 꽉 채워 넣었답니다.

 

해태 홈런볼 마롱크림 칼로리 및 영양정보

 

총 내용량 43g / 235kcal

 

나트륨 : 80mg / 4%
탄수화물 : 24g / 7%
당류 : 14g / 26%
지방: 14g / 26%
 트랜스지방 : 0g
 포화지방 : 5g / 33%
콜레스테롤 : 35mg / 12%
단백질 : 3g / 5%

 

홈런볼은 다른 과자들과는 다르게 콜레스테롤 수치가 상당히 높아요. 다른 과자의 경우에는 0%인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아마도 첨가된 성분이 유지류가 많아서 그런 것 같아요. 이름도 사실 어려운데 팜스테아린경화에스테르화유, 팜핵경화에스테르화유, 마가린, 우지(아마도 소기름을 말하는 것 같아요), 팜스테아린유 등이 첨가되어 있어요. 아무래도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것이 건강에 좋은 것은 당연히 아닐 것이니 독자님들께서는 드실 때 주의하셔서 드시길 권장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