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사는 맛/간식의 맛

빠삭한 갈릭칩 - 깊고 풍부한 마늘후레이크 맛

빠새(빠삭한 새우칩), 빠닭(빠삭한 닭칩), 빠감(빠삭한 치즈감자)에 이어 빠갈 - 빠삭한 갈릭칩을 소개드려요. 빠삭한 시리즈는 실패가 없는 검증된 과자예요. 빠삭한 새우칩은 출시 후 계속 잘 팔리는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을 하였고, 빠삭한 닭칩과 빠삭한 치즈감자도 평균 이상의 맛은 했었던 것 같아요.

 

아쉽게도 빠닭과 빠감은 단종이 되었죠. 조심스럽게 생각해 봤을 때 빠닭은 포장도 촌스러웠고 제품명의 어감이 안 좋았던 것 같고, 빠감은 맛이 조금 약했던 것이 패인이 되지 않았나 추측돼요. 빠삭한 갈릭칩은 기존 빠삭한 시리즈의 맛과 모양을 참고하지 않고 개발한 제품인 것 같아요.

 

 

제품의 표본은 갈릭칩인데 맛은 '깊고 풍부한 마늘 후레이크 맛'이네요. 이건 구운 마늘맛으로 이해하면 되겠죠?

포장의 참고 사진에도 우리가 흔히 고기 먹을 때 함께 구워 먹는 마늘기름장의 사진을 삽입했어요. 설명대로라면 일반 마늘 맛보다 더 고소하고 부드러운 알싸함이 느껴지는 맛을 추구하여 개발한 제품인 것 같아요.

 

 

이 과자가 재밌는 건 마늘의 맛과 향을 합성향료로만 낸 것이 아니라 다진 마늘이 첨가되어 있다는 점이에요. 그 유명한 허니버터칩에도 버터가 1%도 안 들어가 있는데, 이 제품에는 다진 마늘이 8%나 들어가 있어요. 정확히 말씀드리면 다진 마늘 8.3%, 프라이드 갈릭 시즈닝 5.1% (그 와중에 시즈닝에도 15.5%는 마늘 가루를 함유시켰어요) 이 첨가되어 있어요.

갈릭칩을 먹으면서 이렇게 마늘의 실체를 섭취하게 될 줄은 생각도 못해본 일이네요.

 

 

저번 빠삭한 치즈감자도 그렇지만, 빠삭한 갈릭칩도 질소가 충만해요. 맛있는 과자일수록 항상 양이 아쉽지요.

 

빠삭한 갈릭칩 깊고 풍부한 마늘후레이크 맛
빠삭한 갈릭칩 깊고 풍부한 마늘후레이크 맛

 

그래도 조그만 볼에는 가득 담길 정도는 되었어요. 하나하나 줒어먹다보면 금방 없어지는 양이에요.

 

 

빠삭한 갈릭칩은 중간이 공기층으로 비어있는 두 겹으로 만든 과자예요. 칸츄리콘을 조금 부드럽게, 넓게 만든 모양이라고 설명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두 겹으로 되어 있어 상상하시는 바삭한 식감을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저는 마늘맛을 좋아하기 때문에 이 과자는 '호'에 해당되었어요. 마늘향도 좋았고, 마늘맛을 내는 시즈닝도 부족하지 않았어요. 물론 더 진한 맛이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긴 하지만 나름 만족스러운 맛이었어요.

 

 

빠삭한 갈릭칩 영양정보

 

나트륨 : 610mg / 31%

탄수화물 : 60g / 19%

당류 : 6g / 6%

지방: 30g / 56%

 트랜스지방 : 0.5g 미만

 포화지방 : 10g / 67%

콜레스테롤 : 0mg 

단백질 : 7g / 13%

 

 

빠삭한 시리즈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빠삭한 치즈감자 깊~고 풍부한 감자그라탕 맛

역시 해태제과가 성공 확률이 높은 새로운 시도를 많이 하는 것 같아요. 이 빠삭한 치즈감자는 대중적으로 어필을 썩 잘하진 못한 것 같지만 맛은 괜찮았어요. 사실 한 봉지를 다 먹고 나서 아쉽

graymat.tistory.com